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놀다보면 지갑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지갑에는 현금부터 주민등록증, 체크카드, 신용카드 등이 있기 때문에 잃어버리면 각 카드사 고객센터로 문의해 재발급을 신청해야합니다.



그렇다면 주민등록증 같은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래서 오늘은 임시민증 발급방법과 술집 출입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근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 방문해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 때, 눈썹과 귀가 잘 보이는 증명사진 한 장 소지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만약, 귀나 눈썹이 보이지 않는 사진을 가져오고 왔을 경우 재촬영한 사진을 가지고 다시 와야 합니다.




재발급 소요기간은 보통 2주 정도 걸리며 수수료는 5천원 입니다. 수령하는 방법은 등기우편 또는 직접 방문이 있는데 등기로 받을 경우 추가비용이 드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완료가 되면 임시민증을 줍니다. 임시민증은 신분증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기 때문에 술집이나 술·담배 구입이 가능합니다. 친구들을 만나러 갈 때 혹시 모르니 꼭 챙기세요!



지금까지 임시민증 발급 및 술집 출입 가능여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임시민증 외에도 운전면허증과 여권 등으로도 신분확인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잃어버린 분들은 오늘 내용 토대로 재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