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카카오뱅크가 출범하면서 ATM 또는 계좌이체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많은 분들이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인터넷뱅크이다보니 여러가지 제한사항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한도제한계좌인데요.



저도 이번에 모임통장을 따로 개설했는데 한도제한계좌가 떠서 놀랐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뱅크 한도제한계좌 해제방법 및 제출서류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남아있는 잔액이 참 난감하네요. 사실, 모임통장에 있는 돈을 세이프박스로 묶어둬서 그런 거 랍니다. 하하.. 신규 통장을 개설하게 되면 오른쪽 상단에 한도제한계좌라고 나타나는데 제한된 계좌일 경우 1일 한도 200만원입니다. 이 금액도 모자른 건 아닌데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풀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한도계좌 해제하려면 계좌관리로 들어가서 한도해제 버튼을 누르고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해제 신청할 경우 서류 검토기간 등을 포함해 3일 이상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제출해야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고용주 사업자등록증 및 근로계약서, 전기/상하수도/도시가스 고지서, 관리비 고지서, 주민세/재산세/자동차세 납부고지서, 휴대폰 통신비 납부계좌 등록 및 납부확인서 중 1개를 선택해서 제출하면 되는데 모니터 촬영 분은 인정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출서류도 3개월 이내 발급된 것만 제출할 수 있으며 서류가 준비된 경우 사진촬영을 눌러 촬영 후 제출하면 됩니다. 이 외에도 추가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니 고객센터에서 연락오면 전화상담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만약 한도가 풀릴 경우 1일 600만원, 월 2000만원으로 상향됩니다. 한도를 증액하고 싶다면 카카오뱅크 앱에서 카드 → 내카드에서 조정가능한데 최고 1일 5000만원/월 1억까지 가능하며 반대로 하향 조정하고 싶은 분들은 월 30만원 내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그 외 궁금한 점이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1599-3333으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전화상담 외에도 카카오톡과 1:1 문의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한도제한계좌 해제 하는법 및 제출서류,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한도제한이 되어 있어 원활한 은행업무를 보지 못하는 분들은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을 참고하여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