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작년부터 올해 초까지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려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이 있으면 현금이 필요할 때 빌려 쓰고, 여유있을 때 상환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및 금리, 개설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이 급히 필요하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현재 최저 금리는 연 3.51%으로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은 동일기업 6개월 이상 재직, 1년 환산 소득이 2천만원 이상, 국민연금 건강보험 가입 개인고객이라면 누구나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700만 원을 한 달간 사용하고 연 3.20%로 계산했을 때 한달 이자는 18.411원입니다. 그러나 신용등급이 낮을 경우 6.16%까지 적용될 수 있어 빌리기 전 이자 계산을 잘 해야합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최대 1억 5000만원까지 가능하며 개인 신용상태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케이뱅크 가입 후 2개월 내 건당 50만원 이상의 월 급여가 당행으로 입금될 경우 연 0.50%의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준금리는 1.85%, 신용등급에 따라 가산금리는 2.16%~6.16%까지 적용됩니다. 연체이자는 최고 연 15.00%, 가산이자율은 연 3.00%입니다.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신용조회 동의 후 마이너스통장 신청 후 승인결과에 따라 사용하거나 거부 당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연중무휴 24시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금리, 개설방법 등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이번에 기준금리가 내려간 만큼 현금이 급히 필요하신 분들은 개설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