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고속도로가 생기면서 5~6시간 걸리던 거리를 2~3시간만에 갈 수 있으며, 하이패스가 있는 차량은 톨게이트에서 정차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요금이 정산되어 요금 정산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간혹 선불 하이패스를 사용하는 분들 가운데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납이 지속적으로 연체될 경우 고속도로를 사용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어 하루라도 빨리 납부해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이패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및 납부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미납통행료 조회는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서비스 홈페이지(링크)에서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통행료 사용내역 및 하이패스 등 고속도로별 통행료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저 같은 경우 즐겨찾기 해놓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는 회원/비회원으로 확인가능합니다. 다만, 비회원 납부의 경우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납부 가능하니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비회원 조회는 차량번호를 입력 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미납통행료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하이패스 잔액이 떨어지면 자동으로 충전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신청해놨기 때문에 다행히 미납된 통행료는 없었네요.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된 경우에는 하이패스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통해 후불카드, 계좌이체, 신용카드 등으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미납이 자주 되시는 분들은 자동납부신청을 하면 보다 쉽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카드사와 카드번호, 차량번호, 신청기간, 이메일 등을 입력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미납되었을 시 등록된 카드로 자동납부가 가능합니다. 편리하죠?



다음은 미납금 납부 가능 노선 안내입니다. 모든 고속도로에서 미납금을 납부할 수 없으며 납부수단별로 노선이 나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하이패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및 납부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오늘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미납조회 해보시고 미납된 경우 하루라도 빨리 수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