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오파트라가 즐겨먹었다는 "무화과"를 아시나요? 이 무화과는 피부미용은 물론이고 여성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좋아 여성들이 꼭 챙겨먹어야할 과일 중 하나인데요. 이제 곧 제철인만큼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아 무화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소화 촉진


잦은 소화불량을 경험하고 있다면 이 과일을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과일은 단백질 분해 효소 중 하나인 "피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속이 답답하고 메스꺼움을 해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피부미용 = 노화예방


이 과일은 서두에서 말했듯이 클레오파트라가 즐겨먹었다고 알려진 과일입니다. 그래서 여왕의 과일이라는 별명도 있는데요. 실제로 무화과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은 물론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해독 작용


변비 때문에 우리 몸속에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면 피부트러블은 물론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화과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변비는 물론 몸속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큰 도움을 주어 피부트러블과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비만예방 = 다이어트


풍부한 폴리페놀은 체내 중성지방을 분해하고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 체중감량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줍니다. 그 뿐 아니라, 달콤한 맛과 달리 100g당 43kcal밖에 되지 않아 식전에 섭취 후 식사를 하면 식사량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5) 고혈압 개선


고혈압은 가장 흔한 질병으로 그대로 방치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위험한 질병입니다. 국내 연구팀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섬유소와 폴리페놀 그리고 칼륨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능력은 해외에서도 입증되어 고햘압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현재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혈압이 높아, 약을 챙겨드시고 계신 분들은 약보다는 무화과를 챙겨먹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


(6) 항암효과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데 무화과에 그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꾸준하게 섭취하면 직장암 및 유방암 발병률을 낮출 수 있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7) 여성질환 예방


부인과의 성약으로 불릴만큼 여성에게 이로운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해열과 해독에 효과가 있어 자궁 내 각종 질환과 염증, 냉이 많거나 냄새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8) 성기능 향상


무화과는 다산의 상징이라고도 불리는 과일입니다. 남성의 고환을 닮았다고 하여 천연 자양강장제로 먹었던 과일 중 하나인데요. 실제로 정력을 증진시켜주는 아미노산과 폴리페놀이 풍부해 성기능을 향상시키고 발기부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무화과 부작용


무화과의 효능은 확실하나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건조시킨 것은 당이 많아 충치의 원인이 될수 있고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분이 섭취할 경우 가려움증이나 따가움을 발생시킬 수 있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