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세상에는 우리가 모르는 정말 많은 직업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소방기술사는 소방감리, 소방설계, 소방시공, 소방설비 또는 기구의 점검을 하는 일을 하는 담당하고 있는데요. 이 일을 하기 위해서는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방기술사 연봉 응시자격 합격률 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부실공사로 인한 화재가 끊임없이 발생하면서 떠오르는 유망직종입니다.




소방기술사는 소방관과 달리, 건축물의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소방감리·설계·시공·설비·기구의 점검 등을 하여 사전에 차단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건물을 짓거나 점검을 할 때 이 직업이 필요로 한 것이죠.

 

 

최근 비관련학과 졸업자 전형은 폐지가 되었으며 동일(유사)분야 기술사, 기사+4, 산업기사+5, 기능사+7년이거나 대학교를 졸업하고 6~8년간 실무경력을 쌓은 사람의 한해서 응시할 수 있습니다.

 

 

시험은 총 7개의 시험(화재 및 소화이론, 소방수리학 및 화재역학, 폭발위험성 평가 및 안정성 평가 등)을 보며 매 교시당 100분씩 총 400분 동안 단답형 및 주관식 논술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기시험에 합격한 사람들에 한하여 구술형 면접이 진행되는데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합격기준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최근 5년간 평균 합격률은 5% 미만입니다.

 


소방기술사 시험은 매년 3회 시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해 710일에 시험일정이 잡혀있으니 준비하셨던 분들은 응시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필기 67,800원/실기 87,100원)



응시자격과 합격률이 매우 낮은 편인만큼 취득하기만 하면 고액의 연봉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7,000만원에서 1억 정도를 받을 수 있으며 전문지식을 겸비한 사람이라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겠죠?

 


지금까지 소방기술사 연봉 응시자격 합격률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건축물 화재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데 하루라도 빨리 인력수요를 늘렸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