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레몬이나 오렌지보다 비타민이 40~50배 이상을 함유하고 있는 카무카무 열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마존강 유역이나 깊은 숲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유통과정이 편리해지면서 우리나라에서도 카무카무 가루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무카무가루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면역력 강화


앞서 이야기했듯이 카무카무 열매는 레몬과 오렌지보다 비타민C 40~50배 많은 과일입니다. 그 덕분에 체내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감기와 같은 호흡기 질환 및 감염을 예방할 수 있으며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2. 암세포 억제 및 사멸


까무까무에는 엘라그산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암을 억제하는 유전자가 파괴되지 않도록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 효과로 암세포로 발전할 수 있는 돌연변이 세포를 조기에 사멸하고 예방해줍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엘라그산 성분이 유방암을 비롯한 전립선암 등의 전이와 증식을 막아주는 효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3. 만성염증 제거


서구화된 식사와 운동부족,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우리 몸속엔 만성염증이 자라고 있습니다. 만성염증은 각종 질환을 비롯한 암으로 발전할 수 있어 사전에 예방해야합니다. 카무카무의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력을 상승시켜 호르몬 기능과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주어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덕분에 만성염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세포 노화 억제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인 '발린'은 오직 음식 섭취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이 성분은 몸의 근육 대사를 촉진해 근육의 노화로 발생되는 퇴화를 예방해줍니다. 게다가, 항산화 성분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알츠하이머 등과 같은 치매증상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혈관 확장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성분 덕분에 혈관 확장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체내 노폐물로 인해 막혀버린 혈관을 확장시키고 배출해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노화된 혈관을 탄력있고 유연하게 만들어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평소 고혈압이나 심혈관질환이 있는 분들은 카무카무 열매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카무카무가루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앞서 이야기했듯이 카무카무는 국내에서 가루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카무카무가루는 따뜻한 물에 타먹어도 좋으며 샐러드, 요거트 등에 뿌려먹어도 좋습니다. 



성인 기준 하루 1티스푼(약 3g)정도 섭취하면 식약청에서 권장하는 비타민C 하루 섭취량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과다섭취 시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하루 1티스푼 이상으로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