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현대인들은 식사를 하고나서 커피나 녹차 등을 마시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다이어트 목적으로 녹차를 즐겨마시고 있는데 다이어트에 매우 좋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녹차를 마시고 있는데 이외에도 많은 효능들을 지녔다고 합니다.


(1) 피부미용 효과


베타카로틴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피부에 탄력을 주고 노화를 눚추는데 도움을 주어 젊은 피부를 가꿀 수 있습니다. 실제로 중국 절세미인으로 알려진 서씨와 양귀비는 녹차를 마시면서 피부를 가꿨다고 합니다.




(2) 구취 제거


그동안 입냄새 때문에 걱정이셨던 분들은 지금 당장 녹차를 섭취해보길 바랍니다. 녹차에는 불소성분이 있어 치아 세균을 억제하는 것은 물론, 잇몸의 염증을 개선하고 치석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폴리페놀이 입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차단해 구취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3) 혈관질환 예방


미국 대표 시사주간지인 타임지에서 녹차를 암예방을 도와주는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할 정도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식품입니다. 이것을 마시면 피가 맑하지고 혈관이 막히는 것을 방지해 효과적으로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탈모예방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모공을 막는 호르몬 분비를 억제해 탈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탈모를 발생시키는 두피열을 가라앉히고, 심신의 안정을 시켜주어 두피와 모발의 성장을 돕는 작용을 하죠. 녹차를 마시는 것도 좋지만, 녹차를 우린 물에 머리를 감는다면 두피에 생긴 염증을 없애주고 묵은 각질과 먼지들을 깨끗하게 제거해 비듬도 줄여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5) 위암 예방


우리나라 성인 70%이상이 위장에 헬리코박터균에 감염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헬리코박터균은 위염, 소화불량, 위궤양을 유발하고 심하면 위암까지 일으키는 무서운 균인데요. 대만의 한 연구팀이 이 균에 대한 연구를 한 결과 녹차를 자주 마시면 억제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얻어냈습니다.




(6) 다이어트 효과


녹차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떪은 맛을 내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지녔는데요. 그 뿐 아니라, 지방을 분해를 돕고 체내에 흡수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효능을 지녀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1~2잔씩 먹으면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7) 독소·노폐물 제거


몸속에 있는 독소나 노폐물이 원활하게 제거되지 않으면 피부트러블 또는 만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녹차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주고 피부 진정 및 수렴작용을 해줘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던 녹차는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큰 도움을 주는 차(茶)입니다. 그러나 녹차 소비량은 1인당 약 100g으로 커피에 비해 매우 적은 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계기로 소비량을 증가했으면 좋겠고 많은 분들이 녹차를 섭취해 건강해지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