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만 되면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해 여드름이 생기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생기는 것도 문제지만, 흉터로 남지 않을까 걱정되는 분이 한두명이 아닐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드름 예방법과 흉터를 없애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흉터가 남지 않도록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


호르몬 불균형이나 혈액순환 장애 또는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질환입니다. 최근에는 피부타입에 맞지 않은 화장품이나 스트레스, 피부자극 등과 같은 환경적·유전적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1) 손으로 짜지 말것


튀어나온 여드름을 보기 싫어서 손으로 짜는 경우가 있습니다. 손에 세균이 있어 2차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고, 모공 벽과 주변 조직을 손상시켜 흉터와 색소 침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무의식적으로 얼굴에 손이 간다면 손톱을 짧게 깎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여드름이 터졌다면?


알아서 터졌다면 세안 후 화장솜에 토너를 묻혀 부위를 소독한 후 항생제 연고를 발라주면 흉터를 막을 수 있습니다. 여드름 패치를 붙이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3) 세안도 중요하다


세안도 매우 중요합니다. 피부에 자극이 간다면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극이 없는 세안제로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거품으로 부드럽게 닦아내고 수건으로 톡톡 두둘기며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흉터에 천연팩


여드름이 생겨 흉터가 걱정이라면 이제 소개하는 천연팩을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천연팩을 만들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발라 흉터를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1) 알로에


알로에는 피부 진정효과와 상처를 아물게 하는 효과가 있어 매우 좋은 치료제입니다. 또 피부 탄력과 보습에도 좋아 탱글탱글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주죠. 알로에 팩은 껍질을 벗긴 뒤 믹서기에 곱게 간 다음 밀폐용기에 화장솜을 깔고 곱게 갈은 알로에 즙을 부어준 다음 반복해서 여러층으로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만든 알로에팩을 얼굴에 붙인 뒤 30분 정도 방치 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세안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2) 레몬


레몬은 세균을 잡아주는 천연 살균제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비타민C와 풍부해 피부 미백효과와 생기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즙에 꿀과 우유를 조금 넣고 밀가루로 걸쭉하게 만든 다음 얼굴에 거즈를 올려두고 그 위에 발라주면 됩니다.


구연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니 팩을 한 다음 깨끗하게 씻어내고 수분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흉터를 예방하는 지름길입니다.




(3) 꿀


꿀은 피부 보호막을 생성하고 보습하는 효과가 있어 화장품의 주원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노화를 방지해주고 항균작용으로 피부 트러블을 가라앉히고 피부재생에 큰 도움을 줍니다. 꿀팩은 밀가루와 잘 섞은 후에 피부에 골고루 발랐다가 20분 뒤에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됩니다.



지금까지 여드름 예방법과 흉터를 집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3가지 방법 중 하나를 주기적으로 한다면 쉽게 예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