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배터리 교체시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배터리는 주기적으로 교체하지 않으면 방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대비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지금처럼 추운 날씨에 시동이 걸리지 않는 방전 현상이 자주 나타납니다.






배터리 교환주기는 3년이 지났거나 6만km를 탔을 때 교체해야합니다. 얼마 전에 새차를 구입했는데 방전이 자주 일어난다면 배터리 문제가 아닌 추위나 자동차 내부적인 문제일 수 있는데요. 어떤 문제들이 자주 나타나는지 알려드릴게요.



블랙박스


요즘 차량 사고가 많이 발생해 블랙박스를 10명 중 6~8명은 켜놓는데요. 이 블랙박스가 배터리를 잡아먹는 귀신입니다. 장시간 주차할 경우 블랙박스는 전원을 꺼두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은 경우 켜두셔도 됩니다. 



날씨


날씨가 따뜻한 날이면 상관없지만 추운 날씨일수록 배터리 방전이 빨리 됩니다. 실외 주차장에 주차할 경우 방전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보온커버나 모포를 이용해 배터리를 감싸주면 방전을 막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배터리 점검창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전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차량 운행을 해 배터리를 충전해주세요. 배터리량이 낮을 경우 시동이 걸리지 않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방전되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