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동물을 알아볼 예정인데요. 다들 어떤 동물이 가장 무섭게 느껴지세요? 저 같은 경우 사람이 가장 무섭다고 생각하는데 순위권에 들진 않았네요. 뭐, 좋은 사람도 있고 나쁜 사람도 있어서 그런가봐요. ^^ 자, 그럼 함께 알아봅시다.


10위 - 독화살개구리




독화살개구리는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독을 지닌 동물이라고 하는데요. 이 작은 개구리 한마리에서 나오는 독으로 어른 10명을 죽일 수 있는 독을 가졌다고 합니다. 남미 인디언들은 이 개구리를 불에 구워 나오는 독을 화살촉에 발라 무기로 사용하고 있고요.


9위 - 아프리카 물소




아프리카 물소는 초식동물로 굉장히 순해보이지만, 사실 함부로 건드리면 안되는 동물입니다. 화가 나면 밀림의 왕, 사자도 찢어버릴만큼의 힘을 지녔다고 합니다. 물소에게 당한 사자의 모습 볼까요?



물소에게 당해 다리가 심하게 찢어졌는데 다행히 초원을 관리하는 사람에게 발견되어 꼬맬 수 있었다고 하네요. 그대로 방치했다간 세균들이 침투해 생명을 위협했겠죠?


8위 - 북극곰




코카콜라 광고로 순한 이미지를 갖게 된 북극곰. 이 곰 역시 함부로 다가가선 안되는 동물입니다. 틀림없는 육식동물로 맷집과 강한 힘을 보유하고 있어 사람 목을 한방에 날라가버릴 수 있다고 하네요. 만나면 다가가지말고 도망가세요!


7위 - 코끼리




동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코끼리는 과거 전쟁에 사용되어졌다고 합니다. 몸무게 최대 7톤, 길이 7.5m로 지상에서 가장 크고 넓은 동물입니다. 인도독립전쟁 사진을 보면 코끼리를 타고 전쟁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아마 다 뭉개버리려고 사용되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3초만에 즉사) 불쌍한 코끼리...


6위 - 악어




파충류의 끝판왕, 악어가 드디어 나왔네요. 무는 힘이 아주 강해 한번 물리면 빠져나오지 못할 정도로 턱심이 매우 강력합니다. 여행 갔다가 악어에게 당하는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으며, 죽은 악어의 배를 갈라보면 인간의 손과 발이 나올 때도 간혹 있다고 합니다. 후덜덜...


5위 - 사자




백수의 왕, 밀림의 왕, 여러가지 별명을 갖고 있는 사자. 사냥에 필요한 조건을 고루 갖춰 하이에나 5마리와 싸워도 이길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고 최대 80km의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보통 사냥은 암사자가 많이 하고 숫사자는 자신의 영역과 후손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4위 - 백상아리 




영화 '죠스'에 의해 많이 알려진 백상아리. 작은 정어리의 피냄새만 맡아도 엄청난 속도로 찾아와 날카로운 이빨로 물어 죽이는 식인상어입니다. 최근 스노클링과 서핑보드 타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백상아리에게 피해입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너무 멀리 가진 마시길!



3위 - 박스해파리




해파리가 3위를 차지할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박스해파리는 수천개의 촉수로 이뤄져있어 무려 60명의 사람을 죽일 수 있는 맹독성을 띄고 있다고 합니다. 해파리에게 물렸을 시, 응급처치가 이뤄지지 않으면 독이 퍼져 15분 안에 죽을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2위 - 킹코브라




킹코브라라는 이름이 불리게 된 이유는 바로 다른 뱀들을 잡아먹고 강한 힘을 지녔기 때문에 킹코브라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킹코브라 역시 아주 치명적인 독을 지니고 있어 물리면 15분 내에 사망한다고 하네요.



1위 - 모기




여름이면 인간들을 괴롭히는 모기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뜻밖의 동물이라 놀랐는데요. 이 모기는 해마다 100만 명의 목숨을 빼앗아가고 각종 전염병을 옮겨 고통 받는 사람만 7억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번 리우올림픽에서도 지카바이러스를 옮기는 주범으로 알려졌었죠.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은 꼭 예방접종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동물 10마리를 소개해드렸는데요. 1위가 뜻밖의 동물이라 놀라셨죠? 저도 깜짝 놀랬습니다. 모기.. 우습게 보면 안될 것 같네요. 하하... 동영상 업로드 해드릴테니 영상으로 재밌게 봐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