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요즘 대형마트(이마트, 코스트코, GS슈퍼마켓, 홈플러스)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소형 마트나 편의점 등은 살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소형 마트들은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할인 행사를 많이 하고 있는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매우 즐겁습니다.



그중에서도 저희 동네는 GS슈퍼마켓이 할인행사를 많이 하곤 하는데 휴무일과 영업시간을 모르고 방문했다가 헛걸음질 친 적이 꽤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GS슈퍼마켓 휴무일 영업시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대형 마트가 생기기 전까지 보통 전통시장을 많이 방문하곤 했는데 즐거웠던 점도 있지만 불편했던 게 한 두가지가 아니네요. 마트보다 저렴한 것도 아니고 옛날 인심도 다 사라지고 무엇보다 주차장이 제대로 구비되지 않았고 유료인 점에서 제 입장에서는 불편했습니다.



그와 다르게 마트에 가면 다양한 종류의 물건들을 구입할 수 있고 시식코너까지 있다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쇼핑하게 됩니다. 곧 여름인데 시원한 에어컨 바람 쐬면서 쇼핑하면 더욱 더 즐겁죠. 그러나 정부 측에서 전통시장의 상권을 살리기 위해 대형마트 휴무일을 지정했기 때문에 지정된 요일은 쇼핑을 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형마트 휴무일은 둘째·넷째주 일요일입니다. GS슈퍼마켓도 이에 해당하는데 간혹 다른 매장과 겹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일요일이 아닌 수요일에 휴무하는 곳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 꼭 GS슈퍼마켓 휴무일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래 방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GS슈퍼마켓 휴무일과 영업시간은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접속 후 아래로 스크롤하면 지역별 검색이 있습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 시/군 선택 후 검색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처럼 영업시간과 휴무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곳을 단골 매장으로 설정해두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S슈퍼마켓 홈페이지에서 5월 26일(일요일) 정상영업 점포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지점을 제외한 점포는 5월 26일날 모두 휴무입니다. 충남 예산점, 경북 문경점, 구미형곡점, 안동용상점, 도청신도시점, 도청호명점, 칠곡왜관점, 경남 토월점, 울산 구영점, 부산 대동점 등이 포함됩니다.



또 GS슈퍼마켓 모바일앱을 통해 일부 결제금액이 넘어가면 무료로 배송도 해주고 있으니 집 나가기 싫으신 분들은 이용해도 좋을 듯 싶습니다. 저 같은 경우 가끔 홈플러스에서 할인행사할 때 이용하고 있는데 간편하고 좋더라구요.



지금까지 GS슈퍼마켓 휴무일과 영업시간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정리하자면 둘째주 넷째주 일요일 또는 수요일에 휴무일로 지정하고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하고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쇼핑 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