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신용카드는 카드사마다 대금청구일이 다르기 때문에 이용하기 전에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고 설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씨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비씨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거나 신규가입하신 분들은 오늘 포스트 참고하여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BC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바로가기 버튼이 나옵니다. 또는 비씨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카드이용안내 - 국내이용으로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씨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일, 5일, 8일, 12일, 15일, 23일, 25일, 27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시불/할부와 현금서비스는 적용되는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 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결제일은 12일 또는 15일인데 일부 사람들은 월급날과 가까운 날에 설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결제일에 대금청구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신용도 하락과 연체대금이 붙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할부 수수료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할부개월과 연이율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되는데 연이율은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6개월 이상일 경우 100원당 4.96~7.08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는 만큼 할부를 이용하기 전에 마이BC - 카드이용관리에 들어가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다가 이용대금이 연체될 경우 신용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체사실은 카드사에 공유되며 추후 카드이용 및 발급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발급 받더라도 이용한도, 수수료율, 신용평점 등 불리한 조건으로 대우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10만원 이상일 경우 은행연합회에 '연체 등'정보로 제공되며, 만약, 관리대상으로 될 경우 금융거래가 중단되고 신규 금융 거래개설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신용등급은 당연히 하락되겠죠?



부득이하게 연체되는 경우 90일 이내 상환할 경우 해제와 동시에 기록이 삭제되며 그 이후부터는 연체일부터 상환일 전까지 연체일 수 만큼 보존됩니다.



지금까지 비씨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할부수수료를 안내해드렸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이용대금이 연체될 경우 신용도 하락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결제일에 맞춰 결제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