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체내에서 발생되는 염증은 생체 조직이 손상되었을 때 발생하는 일종의 방어적 반응입니다. 그러나 지속·반복될 경우 만성염증으로 발전하게 되어 관절염 및 뇌졸중, 암 등의 발생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체내염증을 바로 잡아주고 예방해주는 보스웰리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매스컴에서 소개되면서 건강보조식품으로도 판매되고 있는데 어떠한 효능과 부작용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세라타 나무에서 나오는 진액을 굳혀 만든 것으로 인도 전통 의서인 '아유르베다'에서 이것의 효능을 높게 평가하면서 전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강력한 소염작용


이 진액은 테르텐과 보스웰릭산 등 염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체내 면역력을 떨어트리는 만성염증에 반응하여 치료하고 억제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 연구팀은 보스웰릭산 추출물을 관절염이 있는 실험동물에 투여했더니 염증 유발 핵심효소가 60%나 감소되었고, 염증 조직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하였다고 합니다. 게다가, 다른 소염제들과 달리 부작용의 위험이 적어 안전한 치료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면역기능 강화


보스웰리아는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각종 질병으로부터 예방해줍니다. 특히 호흡기 질환에 도움을 주어 천식과 만성비염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지금처럼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섭취하면 도움을 줍니다.


3. 피부트러블 완화


한 연구에 따르면 각종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고 피부노화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그 이유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작용하여 발생되는 것으로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돕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노화로 인해 발생된 주름과 기미, 주근깨 등을 예방하고 피부 손상을 최소화시켜줍니다.


4. 여성호르몬 조절


인도에서는 오래 전부터 여성 질병을 치료하는 용도로 보스웰리아를 사용했는데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조절하여 여성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해주는 효능을 지녔습니다.



5. 항암효과


수십년동안 진행된 연구들에 의하면 염증을 유발하는 사이토킨 생산을 방해하고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지켜주는 면역글로불린의 생산조절을 담당하는 효과를 지녔습니다.



국내 연구에 따르면 유방암과 결장암, 위암 등의 암세포에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가 43%나 억제되는 효과를 얻었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및 섭취방법


특별한 부작용이 있는 건 아니지만, 체질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장기 복용할 경우 위장 장애 및 피부 발진, 간 손상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정해진 용량과 복용법을 따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섭취방법은 영양제 또는 오일 형태로 구입해 섭취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