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3명 중 1명이 스마트폰 중독라고 합니다.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시력 저하와 주의력 결핍, 대인관계 형성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부작용 등이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면 안구건조증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평소 눈이 피로하고 침침하다면 의심해볼 필요가 있는데 오늘 소개하는 시력에 좋은 음식 3가지을 섭취해 예방해보시기 바랍니다.


1) 녹황색 채소(케일, 브로콜리, 시금치)


녹황색 채소는 눈 건강과 피로회복에 도움되는 루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루테인은 몸속에서 만들어지지 않고 오로지 음식 섭취로만 얻을 수 있는데 나이가 들거나 담배를 피우면 함량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루테인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연어, 참치, 고등어


이 3가지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많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 성분은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신경세포막과 망막에 분포해 세포를 보호하고 유지시키며 신진대사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 효과로 주로 겨울에 발생하는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E와 함께 섭취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당근


당근은 루테인과 비타민A가 풍부하기로 유명한 채소입니다. 그 효과로 시력 건강을 유지하고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야맹증 및 안구건조증, 각막연화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견과류


견과류 또한 비타민A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나빠진 시력을 회복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비타민A가 부족하면 야맹증과 안구건조증, 각막연화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하루에 8알 정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자기 전, 스마트폰 사용 금물


스마트폰을 자기 전에 사용하면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 분비가 억제되어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해 불면증을 유발하고 예민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보다 눈의 피로를 해소하는 스트레칭을 해 숙면을 유도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