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간혹 병원진료기록을 조회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기록을 발급받으면 되는데 요즘 이유 없이 안해주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럴 경우 신고하면 병원 업무정지 때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병원 방문 외에도 인터넷으로 쉽게 조회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어떻게 병원 진료 기록을 조회하는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몇 분 안걸리니 끝까지 함께 해주세요.



병원진료기록은 국민건강보험(링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를 보면 민원신청이라고 보이는데요. 개인민원을 클릭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주세요.




개인민원을 누르면 보험급여탭에서 [진료받은내용 보기] 서비스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이번에 액티브X 제거로 익스플로러가 아니더라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확실히 액티브X 제거되니 번거로움이 사라졌네요.



자신의 진료기록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입니다. 주민번호를 입력한다음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하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 각종 조회·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병원진료기록은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캡쳐를 막아놓은 상태입니다. 본인만 확인할 수 있으니 위 소개한 방법대로 조회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저 같은 경우 작년 11월 8일에 간 병원이 마지막이었는데 그것과 함께 병원비까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간혹 병원에서 진료 받은 기록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가까운 보험공단지사에 방문하거나 전화, 우편, 팩스를 이용해 신고하면 되는데요. 환수가 이루어질 경우 신고자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데 2만 5천원을 초과할 경우 환수 부담금의 40%를 지급한다고 하네요. 30일 이내에 신청인 계좌로 입금된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병원진료기록 조회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조회할 수 있으니 오늘 포스팅 참고하여 궁금한 점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