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귤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해 많은 분들이 즐겨먹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먹고난 뒤 껍질은 보통 쓰레기통으로 직행합니다. 그러나 귤 껍질은 열매보다 비타민C가 4배정도 많아 피부미용은 물론이고 면역력을 키우는데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귤 껍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이어트


우리가 알고 있는 귤 껍질은 헤스페라신 성분이 풍부해 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껍질을 생으로 먹으면 떫고 쓰기 때문에 차로 마시고 있으니 깨끗하게 씻은 다음 잘 말려서 따뜻한 물에 우려드시면 됩니다.



2. 피부미용


비타민C는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하고 보호하기 때문인데요. 그 효과로 기미와 주근깨, 잡티 등을 예방하고 새하얀 피부로 만들어줍니다.


3. 면역력 증진


열매보다 많은 비타민C 덕분에 면역력을 증진시켜 감기와 각종 질병으로부터 예방해줍니다. 또, 콧물과 가래를 없애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지금처럼 추운 날씨에 감기 걸리기 쉽상인데 진피차를 섭취해 면역력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게도 최고의 음식입니다.


4. 콜레스테롤 수치 및 고혈압 완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정상수치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고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환자에게 추천하는 음식입니다. 그 뿐 아니라,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비타민P와 비타민C가 풍부해 뇌출혈과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5. 소화기능 개선


귤 껍질은 소화가 잘 안되거나 메스꺼움 증상이 있을 때 약용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진피가 체한 것을 풀어주고,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평소 소화가 잘 안되셨던 분들은 주기적으로 섭취해 소화기능을 개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귤 껍질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차로 끓여마시기 전에 깨끗하게 씻어낸 다음 잘 말려서 따뜻한 물에 우려드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입욕제, 냄새 제거, 천연세제, 천연 가습기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