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항암효과가 있는 음식들을 섭취해 암을 예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큰 항암효과를 얻을 수 있는 채소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그 음식은 바로 '가지'입니다. 마트에서 싼 값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채소인데요. 오늘은 가지의 특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지 효능 7

1) 항암효과


1등 항암식품으로 분류되고 있는 이유는 바로 보라색에 들어있는 '파이토케미컬' 성분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과일 색소에 들어있는 식물 활성 영양소로 특별한 항암효과를 지니고 있는데요. 안토시아닌, 레스베라트롤, 알카로이드, 페톨화합물 등 암을 예방해주는 성분들이 풍부합니다.



우리가 탄 음식을 섭취하면 발암물질이 세포 속 DNA를 손상시켜 돌연변이 세포를 만들어내는데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악성 종양에 달라붙어 스스로 죽게 만든답니다. 브로콜리와 시금치보다도 2배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피를 맑게 해준다


함유된 성분 중 하나인 '나스닌' '히아신'이라는 색소는 혈관 안의 노폐물을 녹이고 배출시키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효과 덕분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관을 보호해 동맥경화와 심장병 등의 질환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항염효과


차가운 성질을 지닌 가지를 섭취하면 염증 치료에 큰 도움이 됩니다. 스코플레틴과 스코파론 성분은 몸의 경련을 억제하고 예방하는데 특효약이라고 합니다. 아프리카에서는 신경통 완화 약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유선염이 있는 환자에게 말린 가지를 곱게 빻아 바세린에 섞어 발랐더니 환자 모두가 완치되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피부염, 궤양, 사마귀, 구내염 등에도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안구 건강


빛의 자극을 시각정보로 만들어 뇌에 전달해주는 '로돕신'이 부족하면 시력 저하 및 눈의 피로가 쌓일 수 있습니다. 이 채소에는 로돕신 성분이 풍부한데요. 단백질의 체내 촉진시켜 시력 저하와 망막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5) 다이어트 효과


체중 감량을 하는 분들에게 가장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채소는 100g당 16kcal라는 아주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고, 94%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안성맞춤입니다.


6) 피부 건강


앞서 이야기했듯이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다고 말했었습니다. 이 성분은 세포의 노화를 늦추고 예방해 보다 젊고 생기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생가지를 얇게 썰어서 기미 또는 주근깨 부위에 문질러주면 없어진다고 하네요.


7) 피로 회복


전 세계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비타민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인데요. 비타민 함량이 높아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피로가 회복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본적인 영양소까지 풍부해 만성피로에 매우 좋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체력 증진은 물론이고, 젊은 체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부작용


목이 약한 사람이 이 채소를 먹었을 경우 목소리가 갈라지고 기침을 많이 하게 된다고 합니다. 목을 많이 쓰는 직업인 분들은 목소리가 거칠어지고 미성을 해칠 수 있으니 소량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100g당 0.01mg 니토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무시해도 된다고 하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음식이든 과다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정량만 섭취하셔서 건강 유지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항암효과를 높이려면 알리신이 풍부한 마늘과 양파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다고 하네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