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피부미용'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피부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터라 주기적으로 여드름 관리와 좋은 화장품을 써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최근 화장품에 유해성분이 검출되어 큰 화제가 되었던 적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벤조페논'이 매우 위험합니다.


벤조페논이란?


이 성분은 공기 중에서 다이페일메테인의 구리 촉매 산화에 의해 만들어지는 유기화합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화장품을 만들 때 향료의 고정제로 사용되고 있는데 종류도 벤조페논-3, 벤조페논5, 자외선 차단 흡수제 등이 있습니다.



무서운 이유


자외선 흡수제로 사용되고 있는 이 성분은 호르몬을 교란시켜 알레르기를 유발하고 기형아 출산률을 크게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이미 미국에서는 선천성 결손아가 출생할 수 있는 의심물질로 분류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미국은 전 성분 표시제를 의무로 부과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화장품 제조업체도 벤조페논-3이 들어있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소비자들은 어떤 성분이 들어있는지 잘 모르는 상태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무심코 사용했다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장품을 구입할 때 유해성분은 없는지 잘 확인하고 사야합니다. 유해성분은 최근 나온 화해어플이나 제품뒷면에 자세하게 적혀있으니 꼭 확인하시어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