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은 15세기 말 스페인 탐험가에 의해 유럽에 전해지면서 지금까지도 세계 각국에서 사랑 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상큼하고 시원해서 그냥 먹어도 좋고 고기와 곁들여도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맛도 맛이지만, 건강에 무수히 많은 효능을 지녔다고 합니다.


1) 면역력 향상


파인애플에 함유된 '브로멜라인'은 체내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식과 알레르기에 대응하는 면역력을 키워주고 체내 염증을 잡아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2) 항암 효과


단백질 소화 효소인 '브로멜라인'은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몸속에 숨어있는 암세포의 성장을 막고 제거하는 효과로 암을 앓은 가족이 있다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상처 치료


화장품에 파인애플의 성분이 들어가는데 그 이유는 상처 치료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섭취하거나 바를 경우 쉽게 아물고 더 빠르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4) 장기능 활성화(변비해소)


우리 몸은 박테리아가 세포 수의 10배가 있으며 대부분 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체내 염증을 해소하고 줄여주어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 덕분에 변비 해소는 물론이고 장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고혈압에 큰 도움


혈압을 조절하는 '칼륨' 성분이 매우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어 고혈압 환자들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혈압이 불안정하다면 꾸준히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6) 치아미백 효과


비타민C와 브로멜라인은 치아에 낀 플라그를 분해하고 새하얀 치아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효능 덕분에 치약에도 파인애플 성분이 함유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7) 골다공증 예방


우리 몸 성분 중 하나인 '망간'이 부족한 현상이 나타나면 뼈가 약해지고 골다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망간이 풍부해 부상 및 골다공증 발생률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파인애플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매우 좋은 효능들을 지니고 있었는데요. 그러나 과하게 섭취할 경우 입술 또는 혀에 부종이 생기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가렵거나 콧물 등이 흐른다면 즉시 섭취를 멈추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