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4년동안 유방암 환자가 35.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그만큼 수많은 여성들이 유방암으로 고통받고 있는데요. 유방암에 좋은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잎새버섯'입니다. 최근 방송에서 소개가 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잎새버섯이란?


국내에서 조금 생소할 수 있는 버섯으로 국내 재배가 성공한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자연산인 경우 산림보호종으로 채택되었기 때문에 함부로 채취할 수 없는 버섯이죠. 이웃나라 일본은 아주 오래 전부터 약용 및 식용버섯으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1) 항암효과


잎새버섯은 '베타글루칸'이 풍부해 면역세포를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어느 한 실험결과에 따르면 '베타글루칸'이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사멸을 유도한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되었습니다. 유방암 뿐만 아니라 다른 암에도 큰 도움을 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면역력 증강


앞서 이야기했듯이 면역력 세포를 활성화시켜 각종 세균으로부터 내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일본 훗카이도 공동연구팀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꾸준히 섭취할 경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의 효과를 증대시키고 감기, 콧물, 두통, 구토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3) 다이어트 효과


꾸준히 섭취할 경우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매우 풍부해 하루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 받을 수 있으며 지방연소를 촉진하고 비만을 예방시켜준다고 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태우는 것을 도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4) 그 외의 효과들


이 외에도 고혈압과 당뇨, 에이즈 예방 및 치료, 갑상선, 탈모, 목 건강에 큰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좋은 성분들은 모두 다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복용해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잎새버섯 먹는방법


잎새버섯은 국내에서도 재배가 가능해졌기 때문에 일년 내내 먹을 수 있는 버섯입니다. 밥에 넣어서 먹어도 충분한 효과를 보일 수 있으며 달걀볶음, 버섯전, 소고기 찌개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즐기고 싶은 분들은 수프로 드셔도 됩니다.



부작용


몸에 좋은 것도 과다하게 먹을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뇨작용이 뛰어나 소변량이 증가하고 일시적으로 무기력증에 걸릴 수있습니다. 무기력증은 평소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는 경우 나타나는데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면역력 상승으로 개선된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