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은 70%의 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체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성분입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 마시는 물은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아침에 바쁘다는 핑계로 '물 한잔' 마시는 것을 피했다면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잃어버렸던 것입니다. 오늘 글을 통해 아침 빈속에 마시는 물 한잔이 우리 몸에 어떤 효과를 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몸에 쌓인 독소 제거


우리 몸은 잠을 자는 동안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변형된 세포를 스스로 복원하며 치유합니다. 아침에 일어나 물을 마시면 체내에 건강한 세포가 남고 유해한 독소를 제거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 근육세포와 새로운 혈액세포의 생산을 증가시킬 수 있어 여러모로 도움됩니다.



2) 체중감량


체내 모든 독소를 배출되어 '소화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그 효과로 포만감이 증가해 음식에 대한 욕망을 줄일 수 있어 과식으로 인한 체중증가를 막을 수 있습니다.


3) 신진대사 향상


아침 빈속에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율이 24% 이상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신진대사가 향상되면 체중감량 뿐만 아니라 장을 정화하고 트러블로부터 벗어나 영양분을 쉽게 흡수할 수 있습니다.


4) 피부톤 개선


자고 일어난 상태에서 우리 몸은 체내 수분이 많이 빠진 상태로 피부가 푸석하고 건조함을 느끼게 됩니다. 탈수 상태가 되면 주름이 쉽게 생기고 피부 모공이 넓어지며 피부가 전체적으로 나빠집니다. 하지만, 물을 충분히 마시면 피부의 혈류 증가로 피부톤이 환해지고 여드름과 주름이 없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면역력 강화


빈속에 물을 마시면 홍조를 조절하고 림프계를 균형있게 유지하며 면역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면역력은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6) 속쓰림 및 소화불량 완화


소화불량은 산이 식도로 역류할 때 발생하는데 공복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산이 희석되어 속쓰림 증상과 소화불량까지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평소 속쓰림 증상을 느낀다면 물 한컵을 마셔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7) 신장 결석 및 방광염 예방


일어난 직후 물을 마시면 신장결석과 방광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공복에 물을 마시면 산을 희석시키기 때문이죠. 방광염의 원인이 되는 독소를 제거함으로써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조선시대 명의, '허준'은 물은 어떻게 머곡 사용하느냐에 따라 '만병통치약'과 같은 효능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오늘 소개한 정보대로 아침 빈속에 마시는 물은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