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최근 현금보다 체크/신용카드 사용률이 증가하면서 도난사고의 피해가 줄었다고 합니다. 저 역시도 현금보다는 카드를 들고 다니는데 가끔씩 현금만 받는 곳을 가면 눈치도 보이고 뻘쭘합니다. 아무튼, 카드 사용률이 증가하면서 그만큼 분실 또는 훼손 신고가 많이 증가했는데요.



오늘은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분실신고 해제 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분실신고 했는데 카드를 찾은 경우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를 토대로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7700입니다. 해외일 경우 82-1544-7000 또는 82-2-3420-7000으로 전화 걸면 상담 가능합니다.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그 외 시간은 ARS서비스로 대체됩니다.




ARS 서비스를 통해 이용가능한도조회, 결제대금 및 입금관련문의, 각종 포인트, 마일리지, 휴대폰 문자서비스, 현금서비스 또는 카드론, 카드해지 및 휴면카드 지속사용 신청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외 서비스는 상담원 연결이 필요합니다.



분실신고 해제 하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한카드 분실센터 1544-7200로 전화를 걸어 신고는 1번, 해제는 2번을 눌러 신고 및 해제하시면 됩니다. 분실센터는 24시간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화 외에도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 분실신고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신원확인을 위해 별도로 공인인증서 또는 로그인이 필요하니 컴퓨터에 공인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지 않는 분들은 전화상담을 통해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모바일카드를 분실했다가 찾은 경우라면 플라스틱 카드와 달리 분실코드 등재로 인해 신한모바일카드 앱에서 카드 정보조회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이 보유한 다른 신용카드로 본인 인증 확인한 후 분실신고 해제가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접수번호를 모르거나 법인, 체크, 신한BC, 선불카드, 재발급 신청하여 카드발급이 확정된 경우에는 분실신고 해제가 불가능하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분실신고 해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카드 분실사고가 크게 급증하고 있는데 꼭 카드 뒷면 서명란에 서명하셔서 또 다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