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트넘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 선수는 작년 10월 EPL 이달의 선수로 뽑히면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좋은 활약을 보여주며 주전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 선수는 토트넘으로 이적할 때부터 이적료로 화제가 되었었는데 참 다행입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손흥민 연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흥민은 2010년 독일 함부르크 SV에 입단해 팀내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치루면서 레버쿠젠으로 이적합니다. 레버쿠젠에서도 17골을 넣으며 팬들을 열광시켰습니다. 레버쿠젠에서 너무 잘했는지 토트넘으로 이적했을 때 팬들에게 야유를 받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더 나은 선수로 거듭나려면 떠나는게 맞죠.





레버쿠젠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할 때 받은 이적료는 약 2천 200만 파운드로 한화로 315억원 정도 됩니다. 5년 계약을 해서 2020년까지 뛰기로 계약되어 있는데요. 최근 4경기 연속 골을 넣으면서 토트넘 측에서 재계약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처음 이적할 당시에만 해도 기복이 심해서 벤치 선수로 전락한 적이 있었는데 보란듯이 제 기량을 내면서 주전 자리를 꿰찰 수 있었습니다. 현재 2016~17 시즌 리그에서 12골을 기록하고 잇으며 시즌 전체를 통틀으면 19골을 기록 중입니다. 


이 기록은 차범근 감독이 1985~16 시즌에 기록했던 한 시즌 통산 최다 득점과 동일한 기록입니다. 아직 4월 달이니 차범근 감독의 기록을 여유있게 넘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가 세운 기록은 유럽 축구 리그에 진출했던 역대 아시아 선수 중 지금까지 최다 득점 기록인데 또 한국선수가 갱신을 하는 셈이죠.






현재 손흥민의 연봉은 450만 파운드로 알려져있습니다. 450만 파운드는 한화로 65억 9367만 원입니다. 팀내 세번 째로 많은 연봉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대단한 것을 넘어서 자랑스러운 선수입니다.





현재 토트넘은 손흥민의 활약으로 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1위인 첼시와 승점 4점 차이밖에 나지 않죠. 3일 뒤에 첼시와의 경기가 있는데 꼭 골을 넣어서 이겼으면 좋겠네요. 하하.. 앞으로도 좋은 활약 보여줬으면 좋겠고 부상 당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옆동네 구자철 선수는 무릎 인대 파열로 시즌 아웃이라고 하는데 몸 관리 잘해서 얼른 복귀했으면 좋겠습니다. 아우크스부르크와 재계약을 하긴 했지만 잦은 부상때문에 걱정이네요. 아무튼 화이팅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