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지난 10월 4일부터 23일까지 아프리카BJ 로이조가 말도 없이 방송을 키지 않아 그의 열혈팬들이 궁금해하는 사건이 발생했었는데요. 11월 22일날 그에 관련된 해명 동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 되었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울 수밖에 없었는데요. 일어나보니 몸이 움직이지 않았다며..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로이조는 지난 2015 아프리카 BJ대상에서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철구를 이기고 대상을 차지한 슈퍼스타 BJ입니다. 이 때 부산 달동네에서 입고 방송했었던 빨간 패딩점퍼를 준비해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말과 함께 눈물을 흘렸었습니다.


저도 로이조의 방송을 자주 보면서 찡했었네요. 지금까지 로이조는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었는데요. 개인방송도 하고, 광고는 물론, 게임해설까지 진행하며 멋진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문제가 된 건 10월 4일.





좀 더 열심히 살고 싶어 운동을 시작했는데 운동이 문제가 된 것입니다. 갑작스레 아침운동 하던 도중 픽 하고 쓰러졌는데 눈 떠보니 병원이었다고 합니다. 전에도 쓰러진 적이 있어서 수액 맞으면 되겠지 싶었는데 몸이 안움직였다고 합니다.





몸이 안움직여서 그 때 상황파악을 했고 각종 검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MRI부터 시작해서 CT촬영 등을 하고 수술대에 눕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때 죽음을 경험했다네요. 몸도 자기 마음대로 안움직이고 눈이 저절로 감겨지고 발작하며 쓰러졌는데 이틀 뒤에 중환자실에서 깨어났다고 합니다. 참으로 안타까울 수밖에 없었는데요.





의사 선생님이 말하기를 조금만 늦었으면 죽었을 수도 있다고 이야기 했다고 합니다. 또, 손이 안움직이고 말도 안나오고 너무 무서웠다고 하네요. 그리고 자신이 쌓아온 것들을 잃어버린다고 생각하니까 무섭다고 합니다. 방송도 제대로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했다고 하고요.





기억도 안나고 손가락이 제대로 움직여지지 않아 수술이 끝나고 기억을 되살리고 손을 쓰기 위해 열심히 재활훈련을 했다고 합니다. 로이조가 재활훈련하면서 쓴 글씨를 봤는데 정말 찡했습니다. 항상 방송을 보면서 바보같다고 그랬는데 미안해지네요.





현재 로이조는 뇌경색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뇌경색은 혈관막힘으로 발생하는 질병으로 한국인들의 사망원인으로 암보다도 더 많이 발생하고 있는 뇌혈관질환입니다. 그만큼 무서운 병입니다. 로이조는 "재활훈련에 힘쓸 예정이고, 4년동안 쉬지 않으며 방송을 해서 일어섰던 것처럼 보란듯이 이겨내서 다시 예전 모습으로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제 아프지 않고 건강했으면 좋겠고, 멋진 BJ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청춘스토리도 로이조를 항상 응원하고 지켜보겠습니다. 멋진 방송 진행해줘서 고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