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첫 인상이 굉장히 중요한 시대이다보니 외모와 피부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인중 여드름이 가끔씩 나는 편인데 면도를 하다가 뾰루지 때문에 피를 본 적이 한 두번이 아닙니다.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이 때문에 고생하고 계신 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 오늘은 인중 여드름 원인 및 없애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트를 통해 자신이 해당하는 원인이 있는지 파악하고 개선해나가시면 깨끗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으실 겁니다.

인중 여드름(뾰루지) 원인


인중 여드름 같은 경우 성별에 따라 다릅니다. 여성의 경우 여성 호르몬의 변화로 여드름이 자주 발생하는데 지속적으로 발생된다면 산부인과 혹은 피부과에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생리주기가 불규칙할 경우

- 냉의 색깔이 노란색 또는 갈색일 경우

- 냉이 많이 나올 경우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생리(월경)을 할 때 호르몬의 분비로 인해 여러 곳곳에서 변화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피부인데요. 생리 여드름 같은 경우 프로게스테론 호르몬 분비가 증가하면서 피지선을 자극해 분비가 늘어나고 표피세포의 재생 속도가 저하돼 화농성 여드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리하기 전 또는 후에는 하루 2회 이상 깨끗하게 세안을 하고 평소보다 화장을 두껍게 하거나 미백, 영양 횟수는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 투명한 색깔의 냉이 아닌 노란색 또는 갈색일 경우 질염일 가능성이 높으니 산부인과에 방문하셔서 질염 관련 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남자는 매번 턱과 인중에 난 수염을 밀기 위해 면도를 하는데 이때 모낭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남성 대부분 모낭염을 여드름으로 착각하는데 이는 잘못된 면도 습관으로 인해 나타나는 것입니다. 


면도를 할 때 스팀타올을 사용해 털을 부드럽게 만든 다음 쉐이빙 폼을 골고루 발라 피부결에 따라 면도해야 합니다. 이후 에프터 쉐입 제품을 사용하면 모낭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외 불규칙한 생활습관, 호르몬의 영향, 피부에 맞지 않는 화장품, 더러운 손 등으로 인해 인중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중 여드름(뾰루지) 원인 및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외출 후 집에 돌아오면 손을 깨끗하게 씻고, 아침 저녁으로 세안을 꼼꼼히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자신의 피부가 지성인지 건성인지 파악한 다음 피부전용 화장품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여드름으로 인해 패인 흉터가 많은 분들은 가까운 피부과 가셔서 치료 받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도 군대 전역 후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로 패인 흉터를 제거했었는데 지금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매우 희미합니다. 아무쪼록 참고하셔서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