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최근 대기업에서 학력을 보지 않는 등 많은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학력과 성적을 중요하게 보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류 전형 때 학위 증명서와 성적 증명서를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집과 대학교의 거리가 먼 경우 인터넷 발급을 통해 대학교 성적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으로 어떻게 발급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서류는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부24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전입신고서, 병적증명서, 건축물대장 등 각종 민원서류들을 이곳에서 출력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들어가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부 24 메인화면에서 살펴보면 바로가기 버튼 옆에 [민원 검색]이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메뉴에 없는 서비스의 경우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서류 출력 같은 경우 일정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민원 검색창에 [대학교 성적증명서]를 검색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검색이 됩니다. 대학교 성적 증명서를 출력하려면 본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가까운 은행에서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없는 분들은 출력하기 전에 공인인증서 발급부터 받으시기 바랍니다. 



성적 증명서의 경우 인터넷, 방문, FAX, 민원우편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민원처리제 운영지침에 따르고 준비해야할 서류는 주민등록증 또는 신분증명서, 위임장, 정당한 이해관계 등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면 되는데요. 인터넷 발급의 경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고 가까운 동사무소에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빈칸에 내용을 쓰고 대학명과 교부기관, 발급부수 등을 입력한 다음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말로 풀어내려고 하니 글이 길어졌는데 실제로 하면 5분도 안걸립니다.



지금까지 대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취업에 반드시 필요한 서류인만큼 여유있게 발급했다가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방법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