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바나나를 먹고 껍질은 버리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바나나껍질은 열매보다 더 좋은 효과들을 지녔다고 합니다. 저도 그동안 수없이 먹어본 1人으로써 놀랄 수밖에 없었는데요. 오늘은 바나나껍질로 할 수 있는 모든 활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치아미백


많은 분들이 누런 치아가 싫어 '치아미백' 시술을 받아 새하얀 치아를 얻는 분들이 있는데 '이것' 하나만 있으면 새하얀 치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 안쪽에 있는 흰 면은 칼슘과 마그네슘 등과 같은 치아 건강에 도움되는 성분으로 이뤄져있어 하루에 한번씩 껍질 안쪽으로 치아를 문지르면 치아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벌레에 물렸을 때


모기와 각종 벌레들이 물기라도 하면 가려움증 때문에 잠을 설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껍질을 물린 부위에 갖다대면 가려움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3) 사마귀·티눈 제거


깨끗하게 씻어 사마귀 또는 티눈이 난 부위에 반창고와 함께 붙여두면 말끔하게 사라진다고 합니다. 1~2주 동안은 지속적으로 해야한다고 하네요.


4) 기분 조절


우울할 때 껍질을 천천히 씹어보시길 바랍니다.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아미노산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기분 조절하는데 큰 도움ㅇ르 줍니다. 3일 동안 2개씩 먹는다면 세로토닌 수치가 16%까지 증가할 수 있다고 하네요.


5) 소화기능 향상


바나나 열매보다 더 많은 섬유질이 들어있어 소화기능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장에 쌓인 숙변까지 제거해준다고 하니 변비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6) 불면증 완화


신경계를 안정시키고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바나나와 시나몬 가루를 넣고 차를 끓여 마시면 불면증 개선에 좋습니다. 바나나 차는 끓는 물에 양끝을 자른 바나나를 통째로 넣고 시나몬 가루를 뿌린 뒤 10분간 끓여마시면 됩니다.


7) 콜레스테롤 해소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혈관이 손상되어 심혈관 질환 위험이 커집니다. 껍질에 열매보다 수용성, 불용성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계 질환과 뇌졸중 등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8) 두통 완화


바나나에 함유된 칼륨은 두통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껍질 채 먹어도 좋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이마나 목 뒤에 붙여도 긴장 완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두통을 해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9) 천연 광택제


구두약이 없을 때 바나나 껍질로 구두를 닦아보시길 바랍니다. 흰 부분으로 닦으면 잔때 제거는 물론이고 광을 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두 뿐만 아니라, 가죽가방이나 가죽옷에도 활용해도 좋습니다.



10) 피부트러블 해소


천연적인 방법으로 피부 트러블을 해소하고 싶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껍질의 흰 부분은 살균과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어 뾰루지와 여드름 등 피부트러블을 가라앉히고 없애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하루에 1~2회 문지르거나 적당한 크기로 잘라 부위에 붙이면 됩니다.



지금까지 '바나나껍질로 할 수 있는 모든 활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은근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죠? 단, 오래 될 경우 날파리가 꼬일 수 있으니 장시간 보관하는 것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저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