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축구를 이끄는 '네이마르'가 최근 바르셀로나에서 역대 최고 이적료를 받고 프랑스 리그 파리생제르맹으로 이적했습니다. 포그바가 세웠던 이적료를 간단하게 따돌리고 1위를 차지했는데요. 아직 창창하고 실력까지 겸비했으니 그정도의 투자를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마르 이적료, 연봉, 여자친구 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네이마르 그는 누구인가?


그는 2009년 브라질 산토스 FC에 입단해 신예다운 기량을 뽐냈습니다. 그렇게 브리잘 국가대표팀으로 선발되었고 좋은 모습을 펼치면서 스페인 리그 바르셀로나에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5년 계약으로 이적료는 2500만 유로로 한화로 375억원 정도.



바르셀로나에서 활약상


레알 마드리드에 BBC가 있다면 바르셀로나는 MSN이 있었습니다. 메시-수아레즈-네이마르 라인이죠. 거의 완성형 라인으로 불렸던 MSN은 스페인 리그를 장악할 정도였는데요. 2013년부터 2017년까지 바르셀로나에서 네이마르는 123경기 출전해 68골을 기록했습니다. 매번, 언론에서는 메시만 언급했지만, 이 선수도 팀의 큰 기여를 했던 셈이죠.


이적료 2970억, 이적한 이유를 따로 설명해야해?


네이마르는 이적료 2억 2천 200만 유로로 3천억원을 받고 파리 생제르맹으로 이적했습니다. 이적 이유로는 "도전이 필요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사실, 바르셀로나에서 메시의 그늘 때문에 발롱도르상을 탈 엄두를 못냈었고 메시 위주로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많았을 것 같습니다. 무튼, 파리 생제르맹에서 1인자가 되기 위해 이적한 셈이죠. 그가 현재 받고 있는 연봉은 약 620억이라고 합니다.


그의 청혼을 거절한 마르케지니


이 둘은 5년동안 사랑했던 사이입니다. 인터뷰에서도 "유일하게 사랑하는 사람"이라며 공개적으로 밝힐 정도로 마르케지니에 대한 사랑이 대단했죠. 그러나, 이 둘은 끝내 결별했습니다. 마르케지니가 네이마르 청혼을 거절했기 때문인데요. 그 이유는 그의 가족과 갈등이 있었기 때문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돈을 많이 벌어서 좋긴 하나, 사랑하는 사람을 잃어서 굉장히 슬플 것 같네요.



5골 5도움, 나에게 이적의 징크스는 없다!


네이마르는 5경기 출전해 5골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MSN라인 못지 않은 음바페, 카비니, 네이마르 라인도 강력한 라인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카비니는 원래 득점왕으로 활약했던 선수고, 음바페는 이번에 이적했는데 정말 잘해주고 있습니다. 나중에 바로셀로나와 붙는 경기를 한번 보고 싶네요. 메시와 네이마르의 대결 승자가 궁금해집니다.



바로셀로나 팬들에게 야유를 받고 있지만, 실력으로 야유를 환호로 바꿔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별의 아픔을 극복하고 더 좋은 사람 만났으면 좋겠네요. 앞으로도 그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