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발암물질을 유발하는 새집증후군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새집증후군은 새집으로 이사갔을 때 각종 화학 냄새들이 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화학냄새가 나는 이유는 인테리어와 페인트칠로 하는 냄새들입니다.



이 냄새들을 장기간 맡게 되면 두통이나 각종 피부질환 및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뉴스기사가 여러차례 나왔었는데요. 어떤 방법들로 이 냄새들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기


가장 좋은 방법은 주기적으로 환기를 시켜, 나쁜 냄새들을 밖으로 내보내는 것이 좋은데요. 이 방법은 오래 걸리고, 저층 아파트나 빌라일 경우 도둑의 침입을 막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외출하기 전에 집 안의 문이란 문은 다 열고 외출하세요.



공기정화식물


나쁜 공기를 빨아들이고, 좋은 공기를 내보내는 공기정화식물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공기정화식물 중에 발암물질을 유발하는 포름알데히드 성분을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난 식물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집들이 갈 때 많이 선물해주곤 하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가능하고, 새집증후군 없애는데 효과적이니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베이크아웃


단기간에 없애는 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베이크아웃입니다. 이 방법은 집안의 온도를 40도 이상으로 올려서 가라앉았던 오염물질을 공기 중으로 띄어 창문을 열어 방출시키는 방법인데요. 베이크아웃의 경우 하루에 한번씩 3~5회정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7~8시간정도 데워야하기 때문에 난방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겠네요. 그래도 단기간에 없앨 수 있고, 건강을 위해서라면 투자할만할 것 같습니다.





새집증후군 없애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새집증후군 냄새를 장기간 맡을 경우, 건강에 매우 안좋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없애셔서 건강 챙겨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