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어느덧 겨울 막바지네요. 벌써 겨울이 끝나간다니 아쉽네요. 날씨가 풀리면 옷이 얇아지면서 몸매가 드러나면서 창피함? 자신감?이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요.


저 같은 경우 현재 헬스 6개월을 끊고 매일매일 다니고 있습니다. 어젠 가슴운동 했더니 가슴에 알이 베겼네요. 하하.. 저녁도 안먹었으니 살이 빠졌겠죠? 오늘은 체지방 빨리 빼는법 핵심공략해드릴게요.





체지방이란?

체지방은 몸 속에 있는 지방을 말합니다. 이 지방이 많을수록 복부비만에 속하는데요. 남자의 경우 10~20%, 여자의 경우 18~28%가 정상 체지방율이라고 말합니다. 체지방이 많을수록 고혈압, 무호흡, 당뇨병 등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체지방과 근육 차이

체지방 1kg와 근육 1kg 차이를 나타낸 사진입니다. 같은 1kg라도 부피가 4~5배 차이납니다. 근육량이 많은 다져진 몸매가 형성되는 것이고, 지방량이 많을수록 뚱뚱한 몸매를 갖게 됩니다. 이제 체지방을 빼야겠다는 생각이 드셨나요?






체지방을 빼기 위해선 기름진 음식을 멀리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와 채소를 섭취해야합니다. 야채와 채소는 풍부한 영양소와 비타민이 들어있어 건강에도 좋고 체지방 줄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3~5회 30분 이상 실시해야합니다. 유산소는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인데요. 유산소운동만 할 경우 살이 쳐지거나 요요현상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웨이트트레이닝(근육 운동)을 병행해주어야합니다. 


하루에 유산소 운동 30분/웨이트트레이닝 40분 정도 실시하면 체지방을 단기간에 뺄 수 있고 다부진 몸매를 가질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시작해볼까요?






체지방을 뺄 때 술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 자체 칼로리도 높지만 술을 마시면 고칼로리 안주를 먹어야하기 때문에 지방량이 늘어납니다. 자신감 있는 여름을 보내고 싶다면 노력해보세요.




지금까지 체지방 빨리 빼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본만 하면 쉽게 지방을 뺄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는 내 자신과의 싸움이죠. 열심히 하셔서 올 여름은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도 열심히 빼보겠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