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미래보다 현재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욜로족'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했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현재의 행복을 즐기며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때, 한 가지 체크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신용카드 해외사용 가능여부 확인'인데요. 물론, 환전도 해서 가겠지만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신용카드가 있으면 환전한 돈을 다 썼을 때 대체로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용카드 해외사용 가능여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를 발급 받기 전에 국내·외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만들었다면 외국으로 여행을 갔을 때도 사용할 수 있는데 기억이 잘 안나는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드번호 앞자리와 함께 해외브랜드 마크가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해외겸용카드는 국내카드사와 비자, 마스터카드, 유니온페이, 아메리카익스프레스(아멕스), JCB 등과 제휴된 카드를 말합니다.


카드번호 앞자리 확인법

9*** 국내 전용카드

3*** 아멕스, 다이너스

4*** 비자카드

5*** 마스터카드

6*** 유니온페이



여권상 영문이름과 신용카드상 이름이 다를 경우 카드 결제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국 전 카드사에 방문하여 여권상의 영문이름과 일치하도록 교체발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사용내역에 대한 SMS(문자서비스)를 신청하면 부정사용되는 것을 예방하고 곧바로 조치할 수 있으니 꼭 신청하세요.




그리고 출국 전에 신용카드 이용한도금액을 확인하고 변경하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용한도금액을 확인하지 않고 방문했다가 한도초과로 승인이 거절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카드사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에 방문해 이용한도를 증액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 당했을 경우를 대비해 카드 뒷면 서명란에 서명하고 즉시 카드사에 신고하여 분실신고 및 이용정지 신청을 해야합니다. 그 이유는 서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분실되어 부정 사용된 경우 회원이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신용카드 해외사용 가능여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해외여행 가기 전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은 해당 카드사에 연락하면 친절하게 상담해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