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보다 체크카드 사용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금처럼 결제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분실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분실하면 그 즉시 해당 은행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걸어 사용정지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체크카드 분실 시 재발급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크카드 재발급 시, 필요한 준비물


앞서 이야기 했듯이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사용정지'입니다. 그 즉시 해야하는 이유는 타인이 내 카드로 결제하거나 악용할 수 있기 때문이니 그런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현명하게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은행이 닫거나 주말이어도 서비스센터는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니 사용정지 서비스는 신청할 수 있습니다.




포털 검색 사이트에 [신용카드 콜센터]로 검색하면 전화번호가 나옵니다. 간혹 해외에서 분실되는 경우도 있는데 위 해외 콜센터로 전화하여 분실신고를 하면 됩니다. 분실신고 업무 외에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다른 업무들도 처리할 수 있으니 주로 사용하는 카드 콜센터 번호는 저장해두면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됩니다.


재발급 준비물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해 신청을 하거나 근처에 있는 지점에 방문해 재발급을 신청하면 됩니다. 전화로 신청하는 경우는 신원 확인을 하고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그럼 불러준 주소로 체크카드 동봉된 우편이 날라옵니다.



은행을 방문해 재발급 신청을 하겠다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됩니다. 전화로 신청하는 것보다 좋은 점은 빠르게 체크카드를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있겠네요. 근처에 은행들도 많으니 방문을 통해 발급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 제 1 금융권 은행들을 이용하다가 카카오뱅크가 출범해 사용하고 있는데 좋은 것 같습니다. 카드가 없어도 스마트 기능으로 ATM 기기에서 출금할 수도 있고 출금·이체 수수료도 무료라서 굉장히 흡족하고 있답니다. KT에서 운영하고 있는 K뱅크도 좋다는데 나중에 만들고 싶을 때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체크카드 재발급 준비물을 알아보았습니다.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만 있으면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분실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잃어버렸을 때 사용정지는 필수구요. 그럼 감기 조심하시고 남은 주말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