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최근 토스 어플을 이용해서 계좌이체를 하고 있는데 기존 은행 어플보다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어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최근 적금 및 마이너스 통장 등의 상품이 출시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토스 마이너스통장 발급조건 및 금리, 주의사항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은행사들과 달리 쉽게 발급 조회가 가능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상품은 2018년 12월 4일에 출시된 상품으로 어플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은 분들은 전체 항목 → 뱅킹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계좌이체만 이용했지 다른 서비스들은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업데이트를 안하고 사용하고 있었는데 업데이트하고나니 메뉴가 보였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조건은 신용등급 1~6등급이어야 만들 수 있습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연 4%가 적용되며 만드는 시간은 10초도 안걸립니다. 그러나 발급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분들은 거절 당하실 수도 있으니 먼저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상품은 수협과 함께 하는 상품으로 만 19세 이상 개인고객(신용등급 1~6등급)인 사람만 신청할 수 있으며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며 매월 셋째주 일요일에 이자가 출금됩니다. 중도상환 또는 부대비용 수수료는 없으며 수시로 갚을 수 있습니다.




만약, 300만원 사용했을 경우 하루 이자는 약 329원입니다. 대출 기간과 금액에 따라 하루 이자는 달라질 수 있으니 이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루 이자가 329원이라서 적게 보이는 것일 뿐이지 한 달로 계산했을 경우 9,870원입니다. 1년이면 118,470원이구요. 적은 돈이 아닙니다.



마이너스통장 개설 가능 여부를 위해 신용정보 조회 동의가 필요하며 신청 시 신용상태, 신용카드 연체기록, 제2금융권 현금서비스 이용 현황 등을 종합하여 최종 승인이 결정됩니다. 만약, 수협은행에 손해를 끼친 자인 경우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급조건을 충족되는지 궁금하시는 분들은 전체 → 뱅킹 → 마이너스통장 메뉴로 들어가셔서 조회해보시고 충족될 경우 발급 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토스 마이너스통장 발급조건 및 금리, 주의사항 등을 알아봤습니다. 이 상품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