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최근 대진침대 라돈 검출로 인해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수거되어 대진침대 본사에서 폐기처분했는데 이 때, 가지고 있던 현금 자산 180억원을 침대 매트리스 수거와 폐기 비용으로 모두 다 소진했다고 합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사성물질 '라돈'을 머금고 있는 침대를 사용했던 것일까요?



게다가, 오늘 전주 신축 아파트 대리석에서 라돈이 발견되어 또 한번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대진침대 평균 라돈 수치보다 훨씬 높은 수치 3256의 라돈이 발견되었습니다. 수원에서는 라돈 측정기를 대여해주고 있는데 어떻게 빌릴 수 있을까요? 오늘 저와 함께 수원 라돈 측정기 대여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라돈의 위험성'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라돈은 방사성 물질로 내부 피폭 시 세포 파괴 및 변형하여 암을 유발하는 알파선을 방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기가 순환되도록 주기적으로 환기를 시키고, 문제가 없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라돈 측정기는 수원시청 기후대기과 또는 구청 환경위생과에 가면 대여할 수 있습니다. 수원 시민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과 대여료 1,000원(2일 기준)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됩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그전에 가셔서 빌리면 됩니다. (대진침대 사용자 우선)



굳이 방문을 하지 않아도 수원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수원은 권선구청, 영통구청, 장안구청, 팔달구청에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예약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월은 이미 꽉 찼으며 11월도 21일과 22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우리 집에 라돈이 있진 않을까 걱정되는 분들은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라돈 측정기 사용법 안내입니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 창문과 방문을 꼭 닫은 다음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측정됩니다. 방 책상 또는 거실 탁자 위가 가장 적합하다고 하며 안전 기준치 4pCi/l(148Bq/㎥)보다 높으면 알람이 울립니다. 그럼 그 때 창문을 열어 10분 이상 환기시켜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수원 라돈 측정기 대여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에 치명적인 만큼 꼭 대여하셔서 측정해보시기 바랍니다. 2일간 빌릴 수 있으니 굳이 구입하실 필요도 없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