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면서 보일러는 트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집안에 한기가 가득할 때 보일러를 살짝 틀어 한기를 없애곤 합니다.



오랫동안 보일러를 틀지 않으면 작동은 안되고, 에러코드만 나오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럴 때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오늘은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및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일러 기종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오늘 안내해드리는 것 외에 다른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 자가진단매뉴얼로 들어가면 보일러 고장 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보일러들이 있습니다. 검색기능도 있으니 찾기 어려운 분들은 제품명 확인 후 검색 기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안내입니다. 01~03번은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되었다가 바로 안전차단 일어나는 경우이며 10번은 보일러내 센서부에 이상이 생겨서 발생하는 코드, 06번은 보일러 내 송·배풍기 회전 수가 감지되지 않는 경우 발생하는데 이 경우 A/S센터에 연락해 조치를 받아야한다고 합니다. 해당 에러코드 해결법은 상세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기름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입니다. 01~03, 96번은 가스보일러와 동일한 문제이며 04번은 수온 센서부, 05번은 과열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것을 말합니다. 이 문제의 경우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연락해서 조치 받아야합니다.



다음은 온수기 에러코드 안내입니다. 대부분 발생하는 문제의 경우 자가진단서비스 → 상세보기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인 경우 반드시 수리기사님을 불러 수리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및 해결방법 등을 안내해드렸습니다. 홈페이지에 가면 더 자세히 나와있으니 확인 후 문제를 해결하셔서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