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이 생기면서 은행 업무도 손쉽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연세가 있는 분들은 스마트폰 다루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직접 은행에 방문하거나 ATM, ARS 서비스로 잔액 조회, 계좌이체 등의 은행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잔액조회의 경우 ARS를 통해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하나은행 잔액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ARS 서비스


우선, ARS 서비스를 진행하기에 앞서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해당 계좌번호비밀번호 인데요. 신원조회를 위해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미리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은행업무 전화번호는 1588-1111, 1599-1111입니다.




통화가 진행되고 있다면 안내 메세지가 나올 때 3번(잔액조회)을 눌러주세요. 그런 다음 계좌번호를 누르고 #(샾) 버튼을 눌러준 후 계좌번호 비밀번호를 눌러줍니다. 마지막으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를 눌러주면 해당 계좌의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죠?


2. ATM


ATM를 이용한 잔액조회 방법도 있습니다. 자동화기기 찾는 방법은 하나은행 공식 홈페이지에서 영업점 찾기를 통해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ATM를 이용하기 위해서 잔액조회할 카드와 비밀번호를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영업점 찾기를 이용하면 24시간 운영하는 곳도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스마트폰 어플


가장 좋은 방법은 스마트폰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자녀 분이 집에 방문했다면 PC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핸드폰으로 옮겨달라고 한 다음 하나은행 어플을 다운 받아 잔액조회 및 계좌이체를 하면 됩니다. 자녀 분의 경우 손쉽게 공인인증서를 설치하고 옮길 수 있습니다.



4. 인터넷 뱅킹을 통한 잔액조회


PC에 공인인증서가 설치되었다면 인터넷으로도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잔액조회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계좌 뿐만 아니라, 가입되어 있는 계좌 모두 조회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하나은행 잔액조회 손쉽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 또는 ARS 서비스만 할 줄 알면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으니 오늘 정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