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가 신용카드보다 세금공제 혜택이 더 많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계좌에 있는 잔액 내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과소비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간혹 사용하다보면 체크카드에 잔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 저와 함께 체크카드 잔액조회 4가지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뱅킹


컴퓨터에 공인인증서가 설치되어 있다면 해당 은행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계좌 조회를 하면 체크카드에 남아있는 잔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예금, 펀드, 신탁, ISA, 보험, 외환 등 전체계좌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2. ATM 자동화 기기


두번째 방법은 ATM 자동화 기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ATM 자동화 기기의 위치는 해당 은행사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체크카드를 넣고, 잔액조회 하면 해당 카드에 잔액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3. ARS 서비스


각 은행사들은 ARS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잔액 조회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해당 은행 고객센터에 전화해 ARS 메뉴를 선택하고 잔액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확인을 위해 계좌번호 및 주민등록번호를 써야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농협의 경우 농협 1661-3000, 1522-3000, 농축협 1661-2100, 1522-2100번에 전화를 걸어 211번을 누르면 잔액조회 서비스로 바로 넘어갑니다. 


4. 스마트폰 어플


스마트폰 뱅킹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어플을 통해 체크카드 잔액조회 가능합니다. 단,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확인할 수 있으니 없으신 분들은 가까운 은행에 방문해 공인인증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체크카드 잔액조회 4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공인 인증서가 없는 분들은 간단한 ARS 서비스로 조회하시기 바라고 유용한 정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