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아프리카TV에서 BJ와 시청자를 위한 롤 멸망전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주 화요일부터 18일까지 풀 리그를 진행하고 그 이후 와일드 카드전과 플레이 오프, 결승전까지 치루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프리카TV 멸망전 참가팀과 대회상금, 결과 등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에도 똑같은 대회가 개최되었었는데요. 그 때는 이상호팀이 호진팀을 꺾고 우승했었습니다. 그 때 미드라이너가 야하롱 선수였는데 현재 진에어 미드라이너로 선발되어 프로게이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난 케스파컵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팀의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이번에 아프리카TV 멸망전에 참가한 팀은 총 6팀으로 전 프로선수부터 현재 프로게이머들과 함께 게임을 하고 있는 챌린저 선수들도 보이고 있습니다. 챌린저는 각 팀에 1명씩 소속되어 있으며 챌린저가 없는 팀의 경우 마스터 티어가 두명입니다. 나라카일팀이 그렇습니다.



지난 대회 이상호팀의 원거리 딜러를 맡은 엉덩국 갱승제로 선수는 현재 다이아 티어로 로렌팀 원거리 딜러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챌린저까지 올라가는 선수인데 왜 지금 다이아인지는 의문이네요. ^^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대회 상금은 우승은 1000만원이며, 준우승은 200만원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1등을 한다면 200만원씩 5명이 나눠 갖게 될 것 같습니다. 



어제 열렸던 풀리그 2일차는 나라카일팀과 유소나팀, 로렌팀, 꿀탱탱팀이 승리를 거뒀습니다. 오늘 경기에서 유소나팀이 나라카일 팀에게 지면서 경기 끝난 후에 유소나님이 우는 모습을 봤는데 너무 자주 울어도 안좋을 것 같습니다. 



시청자들이 보고 눈살을 찌푸리기도 하고 더 놀리고 있거든요. ^^ 그 덕분에 캬하하 선수와 오늘부터 봇듀오로 연습할 수 있게 되었지만요.



지금까지 열렸던 경기내용을 살펴보면 꿀탱탱팀이 3승 0패로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 뒤로 유소나팀, 로렌팀이 이어가고 있고요. 다음 주 화요일에 열리는 3일차에서 승부가 갈릴 것 같습니다. 꿀탱탱 선수가 유소나팀을 이긴다면 1위 확정일 듯 싶네요.



모든 선수가 다 잘하고 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MVP는 개소주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플래티넘인데도 불구하고 상대방 다이아, 챌린저, 마스터 티어 정글러를 상대로 잘 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한티어 높은 정글러가 오면 라인이 다 터지기 마련인데 노련한 플레이로 팀의 승리로 이끌어주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아프리카TV 멸망전 참가팀과 대회상금, 결과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공식 사이트에 가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