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스마트폰 메신저 중 1위는 바로 '카카오톡'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로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도 좋은 메신저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사용방법을 안내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모바일 연동이나 친구 추가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통해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공식 홈페이지(링크)


PC버전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다운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보안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설치 프로그램이 버전 업데이트 빠르기 때문입니다. 간혹 설치한 후에도 업데이트를 또 진행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우측 상단에 보면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운영체제 윈도우 버전맥 버전이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운영체제에 맞지 않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 호환이 되지 않아 사용하는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고, 설치가 아예 되지 않을 수 있으니 꼭 본인의 운영체제에 맞는 것을 선택해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설치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용량은 51.3MB로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닌데요. C드라이브 여유공간이 부족한 분들은 D드라이브로 설청한 다음 설치하시면 용량 확보에 용이합니다. 없는 분들은 어쩔 수 없고요.



'다음'으로 시작페이지를 설정한다는 구성 요소가 보입니다. 주로 다음을 사용하는 경우 체크를 한 다음 하면 되지만, 네이버를 사용하는 분들은 선택해제 한 다음 설치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은 우측 상단에 보이는 단추를 클릭하면 설정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채팅방 배경색과 잠금모드로 자동로그인,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프라이버시 보호가 굉장히 민감한 편인데 직장에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미사용시 자동으로 잠금모드가 되어지도록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또, 자주 사용하는 PC라면 인증을 해두는 것이 좋겠죠? 지금까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