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많은 분들이 방송통신대 편입을 희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대학교인만큼 등록금도 저렴하고, 학과가 매우 많은데요. 오늘은 편입을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방송통신대 편입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위치해있습니다. 혜화역과 가까운 길에 있어 교통도 편리한 편인데요. 현재 학교 홈페이지에서 입시/진학 Q&A를 진행하고 있어 궁금한 분들은 이곳을 이용해도 됩니다.



인문과학/사회과학


2018년도 1학기 모집하는 학과입니다. 다른 대학교에 비해 많은 인원을 충원하고 있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학과가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어 학과 선택에 매우 큰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자연/교육


현재 교직과정은 유아교육과에만 개설되어 있다고 합니다. 생활과학과 편입생들은 3학년부터 전공이 3개로 분리된다고 하니 잘 선택해서 편입하시기 바랍니다.



방통대 지원자격(2학년~3학년)


방송통신대 편입은 입학하기 전 학과 및 전공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예외도 있는데요. 식품영양학 전공, 간호학과, 유아교육과 3학년인 경우 별도의 자격이 필요하니 그점 유의하고, 지원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위 내용에 간호학과와 유아교육과 편입에 필요한 자격이 나와있습니다. 간호학과의 경우 간호사면허증을 소지해야하며, 유아교육과인 경우 정교사 자격증을 소지해야 가능합니다. 나머지 내용은 위 사진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출 서류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학위과정자인 경우 성적증명서와 학위증명서를 제출해야합니다. 학사학위과정자도 마찬가지고요. 북한이탈주민인 경우 등록 확인서와 학력인정 통보 공문이 별도로 필요하니 발급 받은 다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방송통신대 편입 1학기 모집은 2018년 1월 9일(화) 오후 8시까지 지원서를 받는다고 합니다. 학교 홈페이지에서 지원을 할 수 있으며 전형료 8,000원을 별도로 내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결과 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방송통신대학교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