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어제 중국의 아이툴즈(iTools)의 airplay를 소개해드렸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폰의 화면을 PC 화면으로 옮겨주는 미러링 프로그램으로 동영상 녹화기능까지 탑재한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녹화는 깔끔하게 잘 되는데 유튜브 업로드 시 음향이 안나오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어떻게하면 소리가 나올까 곰곰히 생각하다가 혹시 인코딩 하면 괜찮을까하고 해봤더니 소리까지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인코더는 다음 팟인코더가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손쉽게 인코딩도 가능하고 동영상 편집기능까지 탑재되어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영상편집할 수 있습니다. 


설치과정




다음 팟인코더 설치할 때 [시작페이지로 설정/다음 클리너 설치] 체크 해제한 다음 설치하시면 됩니다. 백신프로그램이 없는 분들은 설치하셔도 되고요. 저 같은 경우 사용하는 백신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해제하고 설치완료 했습니다.




따로 만진건 없고, 화면크기와 영상화질, 파일형식을 설정하고 인코딩 했습니다. 24분이나 되는 영상이라 인코딩 시간이 꽤 오래 걸렸습니다. 이렇게 인코딩하고나니 소리가 나더군요. 아이툴즈 airplay 미러링 후 영상녹화 시 소리 안나는 경우 이 방법으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