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오늘 여자친구와 한신포차에서 닭발을 먹고 왔습니다. 보통 닭발은 맵게 나오죠. 매운 음식을 만들 때 보통 '고추'를 쓰는데 이 고추 성분 중 하나가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요. 과연, 다이어트에 도움 될까요? 오늘 그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고추 성분 중 하나인 캡사이신은 교감신경을 자극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몸에서 열이나고 지방이 연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실제로 미국 와이오밍대학 연구팀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칼로리 소모를 늘리는 갈색지방으로 바뀌게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칼로리 소모에 도움을 주지만, 캡사이신이 지방분해를 도와주는 효과는 극히 일부분이고, 오히려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새빨간 음식을 보면 어떠신가요? 침이 막 나오고, 먹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으신가요? 맞습니다. 매운 맛은 자극적이면서 식욕을 돋구기 때문에 평소보다 많은 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 먹으면 속이 쓰린 경험 한번쯤 하셨을텐데요. 이 캡사이신은 지방분해를 도와주지만, 과다섭취 시, 위염을 발생시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금까지 매운 음식에 대한 오해를 풀어보았는데요. 고추 성분 중 하나인 캡사이신은 지방분해 효과가 있지만, 극히 일부분이고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 자극적인 매운 음식은 피해주고 저염분·고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체중감량에 도움 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