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사계절 내내 구할 수 있는 과일로 남녀노소 즐겨먹는 과일이 되었습니다. 맛도 좋고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균형있게 들어있어 다이어트 할 때 먹기 최고의 음식입니다.

 

오늘은 프로듀스 101에서 우승한 전소미가 했다는 바나나 다이어트를 알아보고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 글 참고하셔서 체중감량에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

 

 


 

바나나 100g의 칼로리는 93kcal입니다. 칼로리는 보다 높은 편이지만 지방 함유량이 적고, 나트륨과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기 때문에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고 만드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1. 식이섬유 풍부

 

바나나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포만감 증가

 

펙틴은 수분을 흡수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줘

적은 양을 먹어도 배불러집니다.

 

 

3. 영양소 풍부

 

비타민 B6·비타민 단백질 등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4. 과민성대장증후군 예방

 

스트레스를 받으면 과민성대장증후군에 걸려 변비가 생길 수 있는데

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해소하는데 바나나가 좋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포드맵이라는 당의 함유량이 적어 매우 좋다고 합니다.

 

 

 

바나나 고르는 방법 및 보관방법

 

바나나는 껍질에 반점이 생기고 있을 때가 달고 맛있습니다. 하지만 빨리 변색될 수 있어 오랫동안 드실 분들은 바나나 꼭지가 녹색인 것을 구입해 실온에 보관하면서 드시면 됩니다.

 

 



전소미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

 

IOI 멤버 전소미는 아침·점심·저녁으로 바나나 한 개씩 먹으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1주일 후 4kg를 감량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것은 사람마다 효과가 다를 수 있으며, 장기간 실시했을 시 영양불균형으로 탈모·살쳐짐·피부노화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 효과만 있을 뿐이고, 장기간으로 진행하실 땐 균형잡힌 식단을 구성해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과 단백질 섭취는 필수! 체중감량하면서 운동까지 병행하면 더 좋은 효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