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앤 파이터, 일명 던파는 아주 오랫동안 장수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이 지금까지 오리라 생각지도 못했는데 화려하고 멋있는 게임들 보다 더 사랑받고 있는 장수게임이 되었습니다. 이렇게까지 된 건, 운영진이운영을 잘 했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은 던파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무자본 직업추천해드리겠습니다. 어떤 게임이든 무자본으로 하면 노가다가 필요합니다. 노가다 생각하시고 플레이하시는 것이 좋아보이네요.





아수라


아수라는 고정데미지를 줄 수 있는 직업이기 때문에 안톤까지 무난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오픈 초기에는 아수라는 거들떠보지도 않았는데 많이 좋아진 상태입니다. 사냥속도도 준수하고 이계에서 좋아서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시는 직업입니다.





버서커


버서커는 피를 깍고 데미지를 증가하는 캐릭터입니다. 피관리만 잘해주면 엄청난 딜량을 내뿜을 수 있으며 고정데미지 캐릭이라 좋습니다. 단, 아수라보다 더 쌘 딜량을 내려면 컨트롤이 좋아야합니다. 버서커는 무기 착용제한 없이 다 착용이 가능해서 무기비용이 저렴합니다.





런처


원거리 캐릭을 좋아한다면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런처를 추천해드립니다. 런처는 범위 스킬이 많아 재밌는게 장점입니다. 제련만 잘 해준다면 인생직업이 될 수 있습니다. 사냥속도도 아수라와 버서커보다 빠르고 범위스킬이라 여러명을 한번에 죽이는 짜릿함까지.. ^^





크루세이더


크루세이더는 버프를 주는 직업입니다. 메이플스토리에 비숍 같은 직업이라고도 할 수 있죠. 버프를 주는 직업은 어딜가도 귀족대접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자본으로 시작해도 많은 사람들이 크루세이더를 원하고 있으며, 단점으로는 만렙까지 레벨업이 참 힘듭니다. 만렙만 달성하면 그동안 고생을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넨마


여넨마는 딜이 매우 좋기 때문에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넨마는 과거부터 좋은 직업에 속했는데 지금까지도 좋습니다. 카이+태커+넨가+보조딜을 하면 딜이 아주 강력하기 때문에 여캐릭 좋아하고 딜 좋은 캐릭을 갖고 싶다면 여넨마를 추천해드립니다.





지금까지 던파 무자본 직업추천 해드렸습니다. 제 생각엔 게임을 재밌게 하려면 조금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게임을 좋아해서 자주 하는 편인데 무자본은 역시 힘들더라고요. 동일 렙인데도 잡는 사람이 있고 못잡는 사람이 있어 힘들고 지칩니다.. -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