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목돈 마련을 위해 적금 상품을 가입하고 있습니다. 제1 금융권의 적금은 금리가 다소 낮은 편이라, 금리가 높은 제 2 금융권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저축은행'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축은행 적금비교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축은행중앙회(링크)


제가 금리를 볼 때 자주 이용하는 곳은 바로 저축은행중앙회입니다. 이곳은 제2 금융권 은행들의 예·적금 상품의 금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자주 이용하는 곳인데요.



그 뿐만 아니라, 휴면예금조회, 금융계산기 등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은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사회초년생이라면 즐겨찾기하고 일주일에 1~2회정도 확인하면 좋습니다.



현재 정기예금 평균금리는 6개월 1.67%, 12개월 2.44%, 24개월 2.52%, 36개월 2.56%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언제든지 바뀔 수 있어서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겠죠?



현재 정기예금 12개월 기준으로 가장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7가지 상품입니다. 세종이 2.66%로 가장 높습니다. 상품들을 확인할 때 주의해야할 점은 충족시켜야하는 조건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자세히 보기]를 눌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적금은 예금보다 다소 높은 이율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6개월만 해도 2.07%의 이율이 적용될 수 있는데요. 각 은행사들의 상품들을 한번 확인해볼까요?




웰컴저축은행의 경우 12개월 적금 이율이 6.2%입니다. 대신 가입조건이 있는데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북한이탈주민, 차상위계층 등 사회적 배려대상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혹시라도 해당된다면 가입하셔서 높은 이율을 받아 저축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2018년 저축은행 적금비교를 해보았습니다. 5,000만원 한도 내에서 예금보호를 받을 수 있어 사회초년생들이 목돈 마련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은행을 선택할 때 '자기자본비율(BIS)'을 반드시 확인하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자기자본비율은 총 자산 중에서 자기자본이 차지하는 비중을 나타내는 지표로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럼 더 좋은 정보로 다음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