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 때문에 눈 밑 떨림증상이 심한 분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심하게 떨리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줄 뿐 아니라, 업무 또는 공부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오늘은 눈 밑 떨림이 심한 이유와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밑 떨림 원인


이 증상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눈 밑이 심하게 떨리는 분들은 아래 증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수면 부족


수면이 부족할 경우 눈을 피로하고 건조한 상태로 만듭니다. 이런 상태가 반복되면 눈 경련의 원인이 되죠. 하루 7~8시간정도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수면을 방해하는 TV,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은 잠들기 2~3시간 전에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2) 수분 부족


수면 부족도 눈 경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물 섭취가 적다면 하루 1.5L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물 섭취량을 체크해주는 어플도 나와있으니 설치해서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3) 카페인 함유된 음료 과다섭취


카페인이 함유된 각성제를 섭취할 경우 눈 밑 떨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카페인 섭취량은 일일 섭취량보다 초과하고 있으며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커피나 음료를 좋아하는 분들은 점차 줄이시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4) 누적된 스트레스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에 심각하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는 눈 경련의 주요 원인일 수 있습니다. 피로와 스트레스가 누적되면 신경이 근육을 자극하는 부위가 민감해지면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5) 마그네슘 부족


건강한 사람들도 마그네슘 결핍상태라고 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위에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개선되지 않는다면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들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조개류와 토마토, 멸치, 우유, 바나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것처럼 최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영양소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카페인 섭취는 줄이고 수면시간을 늘린다면 눈에서 나타나는 경련을 해소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 참고하여 치료하는데 큰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