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이 몸에 좋은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많은 분들이 유산균 음료를 구입해놨다가 생각날 때마다 냉장고에서 꺼내먹곤 하하는데요. 그러다보니 유통기한 지나는 경우가 정말 많죠. 하루이틀 지난 요구르트는 먹어도 무방하지만 꽤 오래된 것들은 먹기가 꺼려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통기한 지난 요구르트로 할 수 있는 것'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헤어팩


머리카락이 부시시해졌거나 윤기가 사라졌다면 헤어팩을 만들어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요네즈 1큰술과 요구르트 50ml를 넣고 잘 섞어준 다음 모발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비닐팩으로 모발 전체를 감싸주면 효과는 2배!



2. 식물 영양제


유통기한 지난 요구르트로 식물 영양제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쌀뜨물 1.5L와 설탕 1큰술, 소금 반술, 요구르트 한 병을 준비해주세요. 쌀뜨물에 설탕과 소금을 넣고 저어준 다음 요구르트를 넣고 1~2주 발효시키면 친환경 화분 영양제가 만들어집니다. 사용할 때 영양제와 물을 1:50 비율로 희석 후 사용하면 진드기 억제효과와 건강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 요구르트팩(마스크팩)


요구르트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 B2와 양질의 단백질 등 좋은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환절기 시즌에 건조한 피부를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보다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준답니다. 요구르트와 꿀, 밀가루를 섞은 다음 얼굴에 팩 시트를 올리고 그 위에 팩을 발라주면 됩니다. 15분 정도 방치했다가 미지근한 물로 세안해주세요.




지금까지 유통기한 지난 요구르트로 할 수 있는 3가지 활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만들 수 있으니 꼭 활용해보시고 효과보시길 바랍니다. 간혹 피부가 따끔거리거나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는데 한번 발라보고 트러블이 발생한다면 즉시 중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