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야구선수 중 한명인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 선수의 연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선수는 일본과 미국에서 뛰어난 활약을 한 선수입니다. 일본에서 인정을 받고 미국의 메이저리그에서도 인정 받았던 선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로 복귀한 것은 바로 '롯데팬'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자신을 좋아하는 팬들이 많았기 때문에 돌아올 수 있게 된 것이라고 하네요.





이대호 선수는 2001년부터 2011년까지 롯데 유니폼을 입고 뛰었었는데요. 그 당시 홈런만 무려 225개를 친 <타격 7관왕 및 9경기 연속 홈런> 기록을 보유한 선수입니다. 정말 대단한 선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롯데는 최하위권에 머무르고 있다는 사실... 흐..




2016시즌 종료 후 FA 총액이 100억 원을 돌파하면서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삼성의 최형우 선수가 기아로 이적하면서 100억 원을 기록했었죠. 그 기록을 깬 선수가 바로 이대호 선수. 계약기간 4년에 총액 150억 원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FA 총액 최고 기록한 이대호 선수의 연봉은 25억 원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팀내 최고 수준이며 국내 야구선수들 중에서도 가장 높은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로 돌아와도 될 만큼의 연봉을 받고 있네요. 더 충격적인 사실은 일본과 미국에서 뛸 때는 더 많은 돈을 받았습니다.


소프트뱅크에서 이대호를 잡기 위해 5억엔 이상을 불렀고 시애틀에서는 400만 달러 한화로 약 47억 3400만원을 받았다고 합니다. 거의 두 배가량을 삭감하고 국내로 돌아올 정도면 롯데팬을 사랑하는 것 같죠?




현재 이대호는 10일까지 0.400의 타율을 기록해 1위였습니다. 구단 내 가장 높은 타율을 기록하고 있지만 팀의 부진으로 인해 패배하고 있네요. 오늘 경기도 두산에게 9대 4로 패배했습니다. 




지금까지 이대호 선수의 연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팀도 부진에서 벗어나 하루 빨리 상위권으로 도약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롯데 자이언츠 화이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