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했던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이머 마린 선수에 대한 근황소식 알려드릴게요.





2015년까지 SKT T1과 새로운 역사를 썼던 탑라이너 마린 선수입니다. 세계 최강 탑솔러로 불릴 정도로 영향력이 아주 강력했는데요. 이 당시에는 미드라이너도 중요했지만, 탑의 무게가 더 쏠렸던 시기입니다. 


마린 선수가 정글을 많이 불렀다고 하는 분들도 있지만, 리그오브레전드는 킬을 먹어도 팀 기여가 낮은 사람들이 많죠. 이 선수는 그만큼의 캐리력을 보유한 선수였습니다.






e-sport의 조던이라고 불리는 페이커와 나란히 했던 탑솔러였죠. SKT가 S와 K로 2팀 체제를 운영했을 때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못받았지만, 합쳐지면서 아주 많은 이목을 끌었던 선수랍니다.




ⓒSKT1 공식 홈페이지 소개글


마린 선수가 있었을 때 스프링, 섬머시즌을 우승하고 롤드컵을 우승하게 됩니다.

이 당시 SKT T1은 세계 최고 팀으로 입지를 굳혔죠.






그리고나서 마린은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됩니다. 중국의 LGD 게이밍으로 이적하게 되거든요. 이 당시 최전주 선수가 탑솔러로 활동하고 있었지만, 마린에 의해 교체선수로 기용 됩니다. 이 선수도 삼성 왕조를 새롭게 썼던 선수 중 한명인데 이적 후 뛰어난 활약을 못 보이면서 교체선수로 밀려나게 된 것 이죠.


마린이 이적하게 된 이유는 다양하게 나오고 있는데요.


1. 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해서

2. 은퇴하기 전,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


제 생각에는 2번에 조금 더 힘이 쏠리네요. 아무래도 프로게이머의 수명은 그다지 긴 편이 아닙니다. 그 와중에 마린 선수는 91년생으로 은퇴시기가 머지 않았었죠.






훈훈하게 잘 생겼죠? 잘생긴 외모와 출중한 실력으로 중국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너무 많은 사랑을 받은 나머지, 숙소까지 찾아오는 사생팬들 때문에 몸살을 앓고 있다고 하네요.






이적하고 첫 경기에서 패하고... 많은 시련을 겪고 있네요. 최근에 VG와의 경기에서 2대 0으로 승리를 거뒀지만 팀의 성적은 좋지 않네요. 최근에 4연패를 하고, 2연승을 거뒀지만 분위기는 조금 어둡네요. 아무래도 소통이 잘 안되고, 미드 차이가 심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마린 장경환 근황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기대하셨던 것보다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해 조금 아쉽습니다. 다시 한번 세체탑 마린 선수를 보고 싶습니다. 흑흑.. 돌아오진 못하겠죠.

+ Recent posts